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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사업 소개 및 투자 설명서 (Summary)


‘온라이프(On Life)’ 온라인과 일상적인 삶의 차이가 점점 희미해져서 마침내 두 영역의 구분이 사라지고 앞으로 이곳(아날로그 오프라인)과 저곳(디지털 온라인)이 합쳐져서 하나의 온라이프 체험을 만들어낸다.

 

- 伊 루치아노 플로디 온라이프 선언문 - 



사업 영역


▶ 인터넷(모바일) 쇼핑몰(e커머스) 틈새시장 플랫폼 비즈니스 

▶ 텔레비전 쇼핑(T커머스)으로 상품 전환 리테일

▶ 동영상 콘텐츠 미디어 커머스 전략 

▶ Z세대 타깃 라이프(리빙, 건강, 뷰티)장르 쇼핑몰



Z세대 특징



콘텐츠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이란?

    

하나의 커뮤니티나 주제를 배경으로 구축되어 독특하고 매력적인 상품 제공. 

백화점식 '종합 플랫폼'과 달리 상대적으로 높은 수수료와 마진을 확보 가능. (내수 시장 규모 약 4천억)



□ 사업 특징

- 물품을 사전에 구매할 필요가 없으므로 공급과 금융에서의 어려움도 피할 수 있음

-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선택의 폭과 깊에 있어 고객들로 하여금 거의 무한대로 만끽할 수 있도록 해줌

- 리테일러와 브랜드들이 어필할 만한 물품과 서비스의 조합 필요 (지속적인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능력)

-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가격이 소비자에게 수용할 만한 수준에서 제시

- 틈새시장에서 목표가 되는 소비자 제한적일 수 밖에 없음.

      


시장 현황과 미래 시장 전망  




소셜(SNS),유튜브와 커머스 사이에 경계가 사라지다.



플랫폼별 디지털 세포마켓(유통이 세포단위로 분화)등장



#쇼루밍 #소확행 #워라벨 #가심(心)비 #노멀크러시 

#케렌시아(나만의 안식처) #나나랜드 #언택트(un+contact)



5,000만 명

국내 주요 SNS 사용자



47.7%

SNS 사용자 중 직접구매율



SNS유튜브를 통한 콘텐츠형 게시물을 

통해 입체적이고 실시간 피드백 이루어짐



"

사업이 성장할 수 밖에 없는 이유



e커머스 시장, 지속적인 성장세 및 틈새시장 플랫폼들의 폭발적인 성장률

         

콘텐츠 미디어 커머스를 통한 긍정적인 효과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

       

콘텐츠 미디어 전문가와 커머스 전문가들이 뭉친 웹 스토어 쇼핑 플랫폼


"


"
사업 목표


콘텐츠 미디어 커머스 영역을 넘어 빅데이터 분석 통한 회원제 (Subscription월정액) 기반 커머스로 성장


"




 성공 사례


㈜아이비엘 (15년 2월 론칭)

미용전문 『아이뷰티랩』/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리빙픽』 자동차 용품 전문 『오토커넥티드』 



600~700억

19년 예상 매출액



300,000

일 순 방문자 수(명)



45,000

1인당 평균 판매액(원)



100,000

월 구매건 수






㈜블랭크코퍼레이션 

(16년 2월 론칭. 3년만에 1,000억 매출 돌파)

영상으로 대표되는 미디어 콘텐츠를 고객을 유도하는 핵심 전략 통해 SNS 채널로 직접 마케팅

다양한 자체 브랜드를 기획하고 제조와 유통 과정에서 비용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성장 동력. 



1,280억

18년 매출액



10% 이상

영업이익율



23

브랜드 수



250

브랜드 통합 제품 수



250억

투자금 유치






관련 광고 사례













사업 전략과 전술


전략 : e커머스 틈새시장 플랫폼과 T커머스 온프라인 통합매장(Brick & CLICK)으로 상품 확산으로 수익 극대화



전술 :

1단계 : e커머스 디지털 콘텐츠 리테일을 통한 세일즈 

2단계 : T커머스 상품으로 전환 세일즈

3단계 : 인기 주제별 틈새시장 플랫폼 옴니버스 브랜드 채널로 확산



강점 

: e커머스 전문가 그룹(포털, SNS 마케팅, 쇼핑몰 운영)

: T커머스 전문가 그룹(미디어 채널)





사업 세부 전략


'상품전략'


실생활에 사소한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상품 전략.


비교적 충동구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 유형을 선정하고 저가격 정책


카테고리 : 라이프 / 리빙 / 건강 / 뷰티 등




'유통/물류/생산 전략'


브랜드/상품 기획 -> 고객 소구를 위한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 협력 공장 생산


- 1단계(시장진입) : 위탁 상품을 통해 시장 흐름 및 홍보/마케팅 노하우 체득 (트랜드 및 유행 아이템)

- 2단계(시장파악) : 위탁 상품 마진율 확보 및 홍보/마케팅 효율 극대화

- 3단계(시장투자) : 기획 상품 출시 및 공격적인 홍보/마케팅

- 4단계(시장확대) : 아이템 확장 및 사업 시스템화 통해 매출 확대 및 마진율 극대화




'홍보/마케팅 전략'


소비자의 니즈가 있는 브랜드를 기획, 제조사와 제품을 만들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로 직접 마케팅


- 컨텐츠 커머스. 영상으로 대표되는 미디어 콘텐츠를 고객을 유도하는 핵심 전략

- SNS 채널 중심의 마케팅 진행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 컨텐츠 + 상품 구매 링크가 포함. (콘텐츠 통해 상품을 사고 싶은 고객을 유도)

- 광고이지만 영상 자체에 스토리와 재미, 공감을 담아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협력 모델 운영




'실시간 분석 및 빅데이터 전략'


판매 및 광고 DATA를 통한 실시간 분석을 통한 효율 극대화


- SNS가 제공하는 타깃광고로 발생한 매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 및 분석

- 초기 광고 홍보비용을 합리적으로 책정. 

- 즉, 즉각적이고 실제적인 매출 효과를 담보할 수 없었던 기존의 마케팅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 실시간 판매 및 객 분석을 통한 효율 극대화 전략







재무 추정 (5개년)                (단위 : 억 원)







기업 정보



투자 요약

24억 원

기업가치



보통주

증권의 종류



13,333

모집 수량



833

청약의 최소단위



120,000

1주당 발행가액(원)



1,000

액면가액(원)



1주 1의결권

의견권



사용 목적 : 상품 수급 / 동영상 콘텐츠 제작 / 광고집행 / 플랫폼 운영 등